이제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2달이 넘어가는 듯합니다.
좋은 음악자료를 위해 최대한 많은 글을 쓰려고 했는데 역시나 부족한 점이 아직 많은 것 같네요
현재 제 블로그는 음치탈출 및 발성자료 또는 음악기본 지식과 음악인들이 알아야 할 정보들에 대한 정보를 올리고 있습니다.
어쩌면 음악인들뿐만 아니라 일반 일들도 필요한 정보를 올리고 있는데 아직 부족한 점이 많아 조금 더 체계적인 블로그를 쓰기 위해 노력해야겠네요
우선 발성 스케일 파일 등을 보시면 저작권에 대한 생각을 하실 수가 있겠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모두 직접 제작하는 파일이니 저작권에 대해서는 걱정 안 하셔도 될 듯합니다.
그리고 지금부터 올리는 파일 등은 앞에 작은 홍보성 목소리를 넣을 예정이오니 이점은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발성을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 하는 이유는 노래를 잘하기 위해서입니다.
노래라는 것은 그 음악에 사람의 목소리를 실어서 악기화 시키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 가끔 사람들이 오해하는 부분 등이 있습니다.
발성을 잘한다고 노래를 잘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신이 원하는 소리를 낼 수가 있는 것은 발성법인데 그 소리가 어떤 음악에 어떻게 표현되는 지도 모르면서 발성만 하는 분들이 요즘 많습니다.
그런 분들이 있기 때문에 상업적으로 다가서는 음악도 쥐뿔도 못하면서 다 아는 척하는 보컬 트레이너가 우리나라에서는 정말 유명해지고 돈도 많이 벌고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을 만든 것도 어쩌면 너무 생각 없는 음악인 또는 일반인들이고 진짜 공부를 많이 한 보컬 트레이너와 음악인은 오히려 이상한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블로그를 쓰는 이유 중에 또 다른 하나는 이러한 이상한 보컬 트레이너가 없어지고 진짜 좋은 자료로 레슨을 하는 음악인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 주위에 어쩌면 나쁜 것인지도 모르겠으나 음악만 열심히 한 30대 중반이 있습니다. 저는 돈을 같이 벌면서 음악을 했었고요.
제일 문제는 돈을 벌려고 하다 보면 음악을 생각하는 순수한 정신에서 멀어지게 되어 음악을 더 못하게 되는 것인데 그렇다고 음악만 보자니 생활이 힘들어질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지금 현재 제가 아는 그분은 슬슬 음악을 접을 생각을 하고 계십니다. 어쩌면 비즈니스를 못한 것도 있지요.
이런 분들이 한둘이 아닌 것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분도 레슨을 했었고 레슨을 할 때 진짜 최대한 자신이 선생님으로써 부끄럽지 않게 최선을 다 한 것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가 껴있지 않으면 어쩔 수 없이 이렇게 된다는 것도 알고 있어요.
그런데 이건 좀 아닌가 싶어서 이런 블로그를 쓰는 또 다른 이유가 될 수도 있겠네요.
어쩌면 어쩌면 저는 음악 하는 사람도 이젠 아닐 수도 있겠습니다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에 더 가까울 수 있겠지만 음악 하는 모든 사람이 음악만 해도 돈을 벌수 있는 사업을 하는 것이 제 꿈이자 제가 음악인으로 활동을 포기해도 되는 이유가 되었습니다.
진정한 음악이 또는 올바른 음악인들이 사회생활도 제대로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