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선생의생활/인테리어

자동문 스위치 셀프 교체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자동문 스위치가 고장이 많이 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스위치 버턴 안쪽에 있는 실리콘 버턴이 마모되거나
아니면 그냥 쭉 찢어져서 떨어지는 경우가 많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불량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원래 시간이 지나면 망가지기 마련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학원에 자동문 스위치가 고장이 났는데 이 자동문 같은 경우 태양 제품의 경우가 많습니다.
제 운영하는 업체에도 역시 태양 제품으로 만들어졌네요.
교체 방법은 간단합니다. 보통 유선으로 되어 있는 제품들은 그냥 선만 연결하면 끝납니다.
방수형 유선 터치 스위치 같은 경우는 저희 제품과 거의 비슷합니다. 꼭 태양에서 나온 제품이 아니라도
호환이 가능하니 여러분들은 인터넷으로 싸게 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선만 연결하면 되는 제품이고 양면 타입으로 붙이니까 여성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AS 업체를 부르니까 8만원 달라고 하더라고요.
저는 급하게 고장이 나서 여름이다 보니 냉방을 하고 있는데 차가운 공기가 밖으로 다 빠져나가서 교체를 빨리해야 했습니다.
AS 기사를 부르기는 돈이 아까워서 대전에 있는 자동문 업체에 다 전화를 해보니
스위치를 판다는 업체를 찾았고 제가 가서 사려다가 그냥 퀵으로 보내달라고 했습니다.


자동문


퀵으로 보내면 퀵비 7000원 그리고 스위치 값 30000원 해서 총 37000원 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스위치 시키면 이틀 뒤에 오는데 딱 오늘이 금요일이라 월요일에 도착할 것이고 그동안 냉방을 어떻게 할 수가 없으니
빨리 수리를 해야 했습니다. 인터넷에 있는 가격은 태양 제품 23000원 택배비 2500원 합이 25500원입니다.
큰 차이가 없으니 그냥 바로 샀습니다. AS기사 부르면 8만원은 부르면 5분도 안 돼서 그냥 갈 텐데 돈이 너무 아깝네요
그리고 꼭 태양 제품이 아닌 호환되는 제품은 보니까 만원 초반 때더라고요 그냥 만원 초반 때 제품 사셔서 무방할 것 같습니다.

스위치


잘못해서 선이 구멍 안으로 쭉 하고 빠져 버릴까 봐 밑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저는 테이프 감아놨습니다.
선이 뒤로 빠지면 자동문 자체를 분해를 해야 하니까 여러분들도 저렇게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돈 많이 쓰지 마시고 아주 간단하게 선만 연결하면 되니까 누구나 자기 스스로 고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니까 전원은 꼭 끄세요 전기 올 수도 있으니까요.

스위치 교체


오늘날 이 너무 뜨겁네요 에어컨도 고장 나서 고쳐야 하는데 쓸 때 없이 돈이 너무 많이 들어가는 기분이네요
더워서 짜증도 나고 안 짜증 날려면 돈을 더 벌어야겠죠?
정말 유유하고 싶네요.
자동문 스위치 고칠 때는 셀프로 고치시고 필요한 장비는 그냥 십자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충분합니다.
새로 온 부원장님이 일을 잘해주셔서 정말 좋네요.
일을 잘하시니까 일을 더 시켜 드려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