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김선생의생활/UFC 뉴스

UFC 경기일정 및 영상 유료화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 5월 29일 글로버 테세이라 경기가 있었습니다. 

아직 경기 일정이 끝나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경기가 진행되고 있는 중인데 영상을 찾을 수 없어서 인지 

관련 뉴스조차 나오지 않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궁금하시겠지만 결과에 대한 영상만 시청할 수만 있어도 우리가 이렇게 인터넷으로 찾고 다니지 않아도 될 것인데 말이죠 

어쩌면 사람들에게 이제 조금씩 잊혀져 인기가 떨어질지도 모릅니다. 

저는 UFC 경기들을 최대한 일반인들도 알아들을 수 있게 블로그를 써왔는데 

UFC 팬으로써 이제 경기영상을 유료로 보지 않으면 볼 수가 없게 되었네요 

실질적으로 지난번 경기 미오치치의 경기에서 지금 까지 볼 수 없었던 조회 수를 보게 되었습니다. 

UFC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남들 보다 훨씬 빠르게 에드센스 판정도 받았는데 

유료화되는 시점에서는 확실하게 조회 수가 엄청 많았지만 되고 나서 정확히 2주 정도 지났을 때 

이제 사람들이 제 블로그를 찾는 횟수가 줄어 들었네요 

정말 아쉽습니다. 불법으로 보는 사이트들을 둘러보면 외국 해설로 말하는 영상들을 보다 보면 재미가 없어서 꼭 한국 해설이 되는 영상만 봤는데 이제 한참 뒤에야 유튜브에서나 보겠네요. 

UFC 측에서도 당연히 돈을 벌어야 하니까 그렇게 된다고 해도 컨텐츠 자체에 대한 중계를 바꾸는건 조금 아닌 듯합니다. 

왜냐면 다른 광고 수익으로도 충분히 벌수 있었을 테니까요 그리고 영상들을 보면서 편집된 영상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 UFC 측에서 보내는 영상 말고는 크게 인기를 끄는 영상도 없더라고요. 

그만큼 컨텐츠도 보호되는 수준이 낮지 않기 때문에 스포 TV 등 여러 방송을 하는 곳에서 더 이상 제제가 없었으면 합니다. 


ufc 팬으로써 당연히 이런 부분이 유료화된다고 해도 저는 결제를 해서 보긴 볼 것입니다. 

그런데 조금 더 자유로웠던 시대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부터 그리워지네요. 

UFC 파이터들도 이렇게 되는 것을 원할까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들도 유료화된 국가도 있겠지만 아직 되지 않은 국가들이 정말 부러울 뿐 입니다. 

더 많은 자료들과 더 좋은 뉴스로 UFC 블로거로써 활동하려고 했는데 인기가 떨어지게 되면 저도 어쩔 수가 없네요. 

오늘 밤이면 해외해설 영상 등을 볼 수 있을 것이지만 그래도 한국 방송을 기다리면서 오늘 있을 경기에 대해서 세세하게 블로거를 쓰겠습니다. 

부디 UFC의 인기가 떨어지지 않길 바라겠습니다. 


오늘 있을 글로버 테세이라와 알렉산더 구스타프손의 경기를 기다리는 이유가 제가 일주일을 사는 이유였습니다. 

다음 경기로 조제알도와 맥스할로웨이의 경기인데 이 영상은 정말 어쩔 수 없이 돈 주고라도 저는 시청을 하겠습니다. 

모든 블로거들이 UFC 뉴스에 대해서 올리기 전에 가장 빠르게 모든 경기를 보고 바로 올려드리겠습니다. 

부디 제 블로그를 사랑하시는 분들 꼭 저는 포기 하지 않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기억하셨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