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컬자료/음악지식

작곡프로그램 어플 앱 가라지 밴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작곡프로그램으로 유명한 가라지 밴드를 소개 합니다.

가라지 밴드는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작곡을 할 수도 있고 이 작곡한 파일을 음원으로 만들거나 아니면 미디 파일로 만들어서 다시 한번 다른 컴퓨터에서 구동도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너무나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 프로그램이죠.



1. 작곡


기존에 있는 작곡프로그램 같은 경우는 어쩌면 따로 배우거나 오랜 시간 만져야지만 사용법을 알게 되는데요.

이번 가라지밴드 같은 경우는 누구나 손쉽게 다가설 수 있게 모든 기능 등이 아주 쉽게 사용이 가능 하게 만들어졌습니다.

음악적인 기초적인 지식만 있다면 누구나 작곡을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많은 장비가 없이도 아이패드 하나만으로 충분히 가능하니 디지털 싱글 같은 음원을 발매할 때 가이드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요즘 아이패드 용으로 나온 다른 장비들이 있긴 합니다. 다른 고가의 장비 보다 저렴하게 나오니

활용도는 언제든지 키울 수 있고요.



1. 


홈레코딩으로 장비를 사야 한다면 비싼 장비를 사느니 저라면 아이패드를 사겠습니다.

가라지 밴드는 그냥 이어폰으로도 어느 정도 수준의 녹음이 가능하며 제대로 음원을 녹음 하려면

당연히 스튜디오를 가야 하겠지만 가이드 녹음 정도는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략하 vsti 등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컴프라든지 아니면 리버브는 자체적으로 사용 할 수 있고 다른 프로그램의 컬리티보다 개인적으로 정말 괜찮다고 생각이 드네요


물론 세세한 것들은 당연히 안되는 부분이겠지만 어느 정도 수준까지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 왠만한 비싼 고가의 장비의 구매하지 않으신다면 저는 아이패드로 게러지밴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