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경영노하우

학원경영 돈버는 학원 경영시트 공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1. 경영기획

전프로젝트 사체 사업 계획 업 계획 컨텐츠 계획 온라인 채널 계획 

CI BI 

2. 인사관리

근로 규정 강사관리 연봉(수당)관리 면접자료 직원평가

내부마케팅 관리

3. 회계 관리

매출관리 지출관리 급여대장 건강보험 세무

4. 업무관리

교육생 매뉴얼 (초급중급고급 각 프리미엄 서비스)/ 강사 매뉴얼 직원 매뉴얼

학원관리 매뉴얼(데스크연습실악기) / 마케팅 매뉴얼 (컨텐츠 게시물 관리 등)

5. 고객관리

고객설명자료(상담매뉴얼) / 고객관계관리 고객이벤트 프리미엄 관리

6. 물류관리

물품관리 재고관리 업체관리

7. 서식 관리

교육생 관리시트(성과관리 등) / 매출매입시트 결재서식 등 기타

8. 마케팅

플랜 전략 가격 이벤트 온라인광고 프로모션 진행관리

9. 디자인

홍보물 인쇄물 내부사인물


1. 경영기획

전체 사업 계획 프로젝트 사업 계획 컨텐츠 계획 온라인 채널 계획 

CI BI 

>> 교육 프로그램 구성에 따른 인디실용음악학원 사업계획


1) 기본의 확립

인테리어교육프로그램내부서비스온라인 채널고객관리의 기본을 철저하게 점검하여

기존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의 Need를 찾아내고 내 외부 마케팅 기반을 확실히 하여

기존의 프로그램 및 학원과의 차별화 및 프리미엄 학원 시도를 도출한다


2) 진행의 업그레이드

1. 현재 진행 중인 내부 인테리어를 최대한 빨리 정비하고 

2. 보컬 중심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정비하여 업그레이드를 한다. (초급/중급/입시/강사)

3. 이에 따른 경영 시트 및 강사 프로그램 개발

4. 최종 개발된 사업 계획으로 컨텐츠 및 온라인 채널 구축

5. 각 목표에 대한 매월 피드백상황을 정리하고 이를 토대로 신규 프로젝트 전략을 새워

추진하는 방식으로 한다


3) 학원 브랜딩

프리미엄의 메인 교육 브랜드와 마이드림의 서브 취미 브랜드의 구분

입시 시장 경쟁력취미 관련 상품과 나눔의 실용음악 이미지를 조합하여

in D(dream) : (희망)속에서 바라는 것을 이루는 공간으로 브랜딩

>> CI BI 온라인 채널 


4) 교육 구성에 따른 가격 정책

기본 메인브랜드 실용음악 이하로 프리미엄 보컬 중심으로 전문적으로 선택 하게 만들고

이하 기타피아노작곡은 추가적으로 더 분할 한다

현재 교육비 컨셉이 복합식 (티켓팅가격 구성으로 장기적인 측면에서 이벤트 및 

케이스 목표 달성에 맞춘 가격 정책 (마케팅 금액과 크로스 매칭)

>> 최종 상담의 선택 


5) 매출 목표

현재 진행되고 있는 내부관리를 통해 정확한 매출 유입을 분석하여 

현재기점으로부터 목표 기간 내 달성 할 수 있는 금액을 책정하여 계획 수립

>> 각 단계별 매출 매입 예산 시트 구축

1. 경영기획

전체 사업 계획 프로젝트 사업 계획 컨텐츠 계획 온라인 채널 계획 / CI BI 


1) 보컬중심 프리미엄 서비스 개발

1. 레벨테스트를 통한 고객의 실력을 입증 할 수 있는 상담 스킬 필요

2. 입문(초급중심의 교육 커리큘럼 및 교육 방식 접근성 및 취미

3. 유입(중급중심의 교육 커리큘럼 및 교육 방식 전문화 및 다양성

4. 집중(고급중심의 교육 커리큘럼 및 교육 방식 입시 및 공연 

2) 분기별 특강 서비스 개발

1. 공연을 할 수 있는 특강 (체험)

2. 초대 강사의 특강 (노력과 결과)

3. 기존 강사의 세미나 특강 (자신의 특별함)

4. 최종 공연(오디션)과 심사

3) 방학 집중 트레이닝 개발

1. 취미생 집중 트레이닝 개발

2. 고급반 집중 트레이닝 개발


1. 경영기획

전체 사업 계획 프로젝트 사업 계획 컨텐츠 계획 온라인 채널 계획 / CI BI 

1) 프리미엄 서비스 고객 설명 컨텐츠 

2) 상담 시 레벨테스트 컨텐츠

3) 매달 레벨테스트 컨텐츠 

4) 강사 발표 홍보용 컨텐츠 


1. 경영기획

전체 사업 계획 프로젝트 사업 계획 컨텐츠 계획 온라인 채널 계획 / CI BI 

1) 홈페이지는 쉽게 볼 수 있도록 간단하게 

2) 블로그는 컨텐츠 업데이트 중심의 광고 목적

1. 광고용 메인페이지 개발 (강사약도온라인상담)

2. 강사보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학생들을 관리 할 수 있는 능력을 광고 

   – 광고용 서브페이지

3. 고급반 학생들의 보컬 트레이닝 컨텐츠로 광고

4. 강사 발표 컨텐츠로 광고

3) 카톡서비스로 학부모 및 학생들 관리 및 초기 상담 유도